티스토리 뷰

'아이폰7' 배터리 폭발, 노트7과 같은 악재 거듭되나

애플이 야심차게 선보인 '아이폰7'이 연쇄적으로 배터리 폭발 이슈로 곤욕을 치루고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모델은 현재까지 초창기 모델들이며 아직 교체관련 이야기는 없으며 '아이폰7'의 방수기능 등때문에 폭발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애플은 아직 아무말은 없지만 이문제를 계속 해결하지않고 그대로 계속 지나간다면 노트7과 같이 판매중지 가능성이 있을수도있습니다.



▲ '아이폰7' 배터리 발화 사진

(출처:트위터)


위 사진은 트위터 사용자가 올린 사진입니다. 이 사용자가 올린내용을 따르면 배송도중에 갑자기 터졌다고합니다.

'아이폰7'이 출시전 애플의 아이폰6 등 스마트폰이 몇번 폭발한적이있었지만 이번에는 연쇄적으로 폭발하여 더욱더 이목이 집중되고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7'의 배터리는 삼성SDI의 배터리가아닌 중국회사의 배터리와 일본회사의 배터리를 쓴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 배터리 폭발은 아직 애플본사의 공식적인 발언이없어서 최근 '아이폰7'을 구매한 이들을 더 불안에 떨고있습니다.

관련 소식을 게시한 이들 가운데는 한 커뮤니티에서 언급한 것처럼, 화재 원인이 '배터리'가 아닐수도 있을수도있지만 애플 본사의 직접적인 공식발표가 없는한 아직까지는 다른 방법이 없어서 기달리는 방법밖에는 없을것 같습니다.

만약 이번 '아이폰7' 연쇄 폭발이 사용자의 과실 없이 갑자기 폭발한 것이라면, 애플은 이전에 아이폰6 등 스마트폰이 폭발했어도 아무런 타격을 입지않은 애플이 이번 사건으로꽤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